수풀의 잎사귀들이 한 해를 열심히 달려왔음을 드러내듯 열정적인 빨간 낯빛을 보이며, 들녘 농부들이 일년간의 결실을 거두느라 수확의 손길이 바빠질 즈음, 우리 한국유방암학회도 열심히 다져올린 지난 20년의 노력과 헌신을 돌아보며 기념하는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및 추계학술대회를 바닷바람 따뜻한 남녘의 섬 제주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선배님들이 20년 간 걸어 오신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History Wall과, 학회 1세대들의 노력과 헌신을 배울 수 있는 영상을 통해 우리 유방암학회의 뿌리를 찾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국제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면서 발전을 거듭하여, 국제학술대회인 GBCC와 SCI 학술지 JBC, 그리고 KBCSG의 multicenter study로 최대 규모의 ASCO 단상 위에 오르기까지, 짧은 시간 동안 우리 한국유방암학회는 독보적인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그리고 이제 보다 더 큰 발전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습니다.

제5대 회장 이수정교수님의 말씀대로 ‘지금 우리 학회는 국제화, 거대화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모든 구성원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더 좋은 학회로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유방암학회는 언제나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이야기해왔으며, 쉬지 않고 노력하는 학회를 만들어왔습니다. 한국유방암학회는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학회가 되리라 생각되며, 지나온 발자국과, 앞으로의 다짐을 ‘핑크레터’에 새겨서 오래도록 기억하겠습니다.

한국유방암학회, 파이팅!